본문 바로가기
공부 기록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2주차 미션 후기

by 타태 2022. 5. 4.

2022.04.26 - [생각 정리] -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1주차 미션 후기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1주차 미션 후기

2022.04.07 - [생각 정리] - [멋쟁이 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지원 및 선발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지원 및 선발 띵~! 사실 무음이라 알림이 울리진 않는다. 00 : "이스트 소프트

ktae23.tistory.com

 

2주 차 미션이 종료되었다.

1주차 때와 달리 이번엔 현업이 바빠 미션을 성공하지 못한 인원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또 반대로 그렇게 바쁜 와중에도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준으로 잘 만들어온 사람들도 있는 듯 했다.

나 역시 1주차에 비해 강사님의 코드를 보며 몰랐던걸 배우게 되는 빈도가 늘고 있고 코드 리뷰에도 더 나은 방법에 대한 코칭이 많아 졌다.

다른 참가자의 코드를 볼 수 없어서 궁금증이 많이 생기긴 하다.

 

점점 미션 수행이 버거워짐이 느껴지지만 이때 좀 더 정신 또렷하게 집중해야 내 것이 된다.

학습하고 기록하고 성장하자.

 

미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할 수 없기 때문에 진행하며 느낀 점 위주로 기록한다.

 


아쉬운 점

 

1. 구현 기능 명세와 미션의 의도와 내가 구현하는 방향이 올바르게 일치하지 않는다. 

미션에 대해 고려하는 포인트와 이해도가 달라 생기는 문제 같다.

현업에서는 실무자들과 소통하여 해결 할 수 있는 문제 같다.

 

2. 회사를 다니며 진행하니 시간에 쫓겨 새벽에 코드 리뷰를 몰아서 하느라 더 좋은 리뷰를 남기지 못해 조원에게 미안하다.

다른 조를 보면 디스코드 채팅창에서도 활발히 대화하고 정보도 공유하던데 우리 조는 대부분 현직자라 바쁜 것 같다..

 

3. 리뷰를 받은 내용을 반영하여 리팩터링하고 고민하고 내 것으로 만든 뒤 다음 미션을 진행하면 좋을텐데 시간에 쫓기는건 항상 아쉽다.

또 미션을 거듭 할 수록 내가 작성한 코드와 간극이 커져서 미션 사전 준비 (추가 제공되는 기반 코드 취합) 하는데 품이 많이 든다.

 

4. 미션 내용, 공지 사항, 미션 제출 등을 매번 공식 노션 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야 한다.

이 곳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야하는데 은근히 복잡하고 찾기 어렵다.

 


 

좋은 점

 

1. 인원이 55명으로 늘어난 것과 함께 강사님 세 분이 함께 지원해주신다. 코드 리뷰를 세 분 강사님께서 로테이션으로 조를 편성 받아 진행 해주신다.

매번 다른 인사이트를 제공해주겠다는 목적이다.

 

2. 같은 조원들의 코드가 저번 주보다 이번 주에 더 성장한 것이 보인다.

얼마나 고민하고 노력했을지 코드에서 느껴진다.

꼼꼼히 리뷰하는 조원을 보면 다른 분들의 노하우를 스펀지처럼 흡수하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것이 보인다.

좋은 자극이 된다.

 

3. 매주 과제와 리뷰를 마치고 화요일 저녁에 해설 강의를 볼때마다 이번 주도 해냈다는 성취감을 느낀다.

다음  미션 때는 또 새로운 고민을 하고 새로운 코드와 설계를 배울거란 기대가 된다.

 

 

 


고작 2주 지났다.

아니, 벌써 3주 밖에 안남았다.

 

내가 바쁘다고 피곤하다고 핑계대면 50%만 얻어가게 될거고 조금만 더 집중하고 노력한다면 80%는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소홀히 놓치지 말자.

남은 3주도 화이팅!

 

 

2022.05.10 - [생각 정리] -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3주차 미션 후기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3주차 미션 후기

2022.05.04 - [생각 정리] -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2주차 미션 후기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턴십 1기 2주차 미션 후기 2022.04.26 - [생각 정리] - [멋쟁이사자처럼 X ESTSOFT] 익스..

ktae23.tistory.com

 

 

반응형

댓글